국민의당 권은희 "원칙있는 합당 위해 당명 바꿔야"
국민의당 권은희 "원칙있는 합당 위해 당명 바꿔야"
  • 전성운 기자
  • 승인 2021.06.21 11:32
  • 수정 2021-06-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 ⓒ뉴시스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 ⓒ뉴시스

권은희 국민의당의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을 향해 합당 후 당명을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21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합당 후 당명 변경과 관련해 "원칙 있는 합당은 서로 다른 가치 존중하는 것"이라며 "구현해낼 방법은 당연히 새 당명"이라고 말했다.

그는 "진지하게 국민의힘 (합당) 실무협상팀과 논의할 예정"이라며 "국민의힘 협상팀은 이준석 대표나 하태경 의원처럼 '처음 듣는 이야기다' 내지는 '새 당명은 무리한 요구'라는 부정적, 모르쇠 태도가 아니라 '원칙 있는 합당' 정신을 구현하겠다는 국민의당의 취지를 이해하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양당의 합당 논의에 대해 "건설적인 협상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지난 16일 당명 변경과 관련해 "합당을 논의했던 주호영 전 원내대표에게 그런 내용을 전달 받은 적이 없다"며 당명 교체의 의사가 없음을 밝혔다.

한편, 권 원내대표는 또 현재 국민의당이 합당을 위한 실무협상팀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국민의힘과 실질적인 접촉은 없었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