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의를 표명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월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을 떠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전 검찰총장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또, 이동훈 대변인을 통해 "여야의 협공에는 일절 대응하지 않겠다"며 '전언 정치'를 이어갔다.

윤 전 총장은 17일 취재진에 보낸 메시지에서 "국민을 통합해 국가적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큰 정치만 생각하겠다"며 "내 갈 길만 가고, 내 할 일만 하겠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이 공세를 가하고 국민의힘이 입당을 압박하는 상황 속에 '여야 협공'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이 주목된다.

이 대변인은 이날 JTBC 뉴스에 출연해 '국민의힘 입당이 늦다'는 지적에 대해 "윤 전 총장은 자기 페이스대로, 국민이 가리키는 대로 따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야권 주자를 국민의힘으로 모아 '원샷'으로 경선을 하는 이른바 '버스 정시 출발론'을 두고도 "국민은 '버스'나 '택시'에 관심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여권에서 나오는 '이른바 윤석열 파일' 발언과 관련해 "선동하지 말고 빨리 내놓고 말하라"며 "언제까지 음침한 방식으로 선거를 하려 하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은 자유민주주의, 공정, 상식의 가치에 동의하는 세력을 아울러야 한다고 본다"며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금태섭 전 의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곧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