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의원 페이스북 캡처
ⓒ박용진 의원 페이스북 캡처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전언정치'라니 지금이 무슨 5공 6공 때인가. 지금은 2021년"이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17일 페이스북에 이날자 '한겨레 만평'을 올리며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좀 아니다. 지금 기자들 사이에서 윤 전 총장의 태도에 대해 비판적 목소리가 넘치는 모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겨레 만평은 윤 전 총장과 수첩을 든 기자 사이에 최근 캠프에 합류한 공동 대변인 두명이 선 채로 윤 전 총장의 말을 릴레이하듯 이어 받아 "화장실 가셨습니다"라고 전하는 모습을 묘사했다.

박 의원은 "정치는 자신의 비전과 계획을 분명하게 말하고 검증 받아야 하는 일"이라며 "'차차 알게 될 것'이라는 말로 '윤차차'라는 별명을 얻고, 언론인 출신 대변인을 세워 기자들을 받아쓰기 대회에 나온 학생 취급하는 건 '전형적인 꼰대정치 문법'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욕 먹고 손해 보더라도 할 말은 하고 할 일은 하는 게 정치인의 기본 태도"라며  "검증할 내용도 없고 밝힐 비전도 없이 그저 대통령 되고픈 욕심만 있는 것 같다. 자칫 나라도 불행하고 자신도 불행하게 될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생각조차 자기 입으로 밝히지 못하고 국민의 질문을 피하는 '차차 대선주자'라니 국민을 너무 얕잡아 보는 게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