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이준석에 축하 전화 “아주 큰 일 하셨다 훌륭하다”
문 대통령, 이준석에 축하 전화 “아주 큰 일 하셨다 훌륭하다”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1.06.11 17:03
  • 수정 2021-06-1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에게 축하 인사를 건넸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1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오후 1시20분경 이준석 대표와 통화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박 수석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아주 큰 일을 하셨다. 훌륭하다”며 “우리 정치사에 길이 남을 일”이라고말했다.

이어 “정치뿐만 아니라 우리나라가 변화하는 조짐이라 생각한다”며 “대선 국면이라 당 차원이나 여의도 정치에서는 대립이 불가피하더라도 코로나 위기가 계속되는 만큼 정부와는 협조해 나가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비대면 전당대회를 열고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거 결과를 발표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합산 득표율 43.8%(당원 조사 득표율 37%, 국민여론조사 득표율 55%)로 신임 대표로 취임했다. 이 신임 대표의 임기는 2년이며, 내년 3월 대선 정국을 지휘한다.

경쟁자였던 나경원(37.1%) 전 원내대표를 6.7%포인트 격차로 따돌렸다. 합산율 기준 주호영 의원 14%, 조경태 의원 6%, 홍문표 의원 5% 순으로 집계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