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앱 여성 손님 리뷰에
“가장 좋아하는 말은 ‘오빠 저 혼자 살아요’” 답글
우아한형제들 “리뷰 삭제 후 재발 방지 서약서 받았다
앞으로도 성희롱 댓글 삭제할 것”

배달의 민족 앱 리뷰에 가게 사장이 남긴 성희롱적 댓글 ⓒ온라인 커뮤니티

배달의 민족 앱 리뷰에 가게 사장이 남긴 성희롱 댓글이 도마 위에 올랐다.

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보기만 해도 싸해지는 배민 돈가스 리뷰 답변’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내용에는 배달의 민족에서 시킨 카레 돈가스를 주문한 손님의 리뷰와 가게 사장의 답글이 있었다.

손님은 리뷰에 ‘너무 맛있어요. 가성비도 좋고 카레도 너무 맛있어요. 앞으로 자주 시켜 먹을 듯요’라고 칭찬을 남겼다.

하지만 사장은 “자주라는 말씀에 벌써 설레네요. 제가 좋아하는 말 중 ‘맛있어요. 자주 시켜 먹을게요. 또 주문할게요’가 있지만, 가장 좋아하는 말은 ‘오빠 저 혼자 살아요’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라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분노를 표했다. “성희롱하고 다시 찾아달라니 소름 끼친다”(트위터리안 ‘고****’), “혼자 사는 여성에겐 (사장의 댓글이) 성희롱에서 그치는 문제가 아니다. 음식을 배달시킨 곳이기에 자신의 신상을 상대방이 가지고 있어서 (더 문제다)”(트위터리안 ‘연**’)

배달의 민족 운영사인 우아한 형제들 측은 해당 리뷰를 삭제 조치했으며, 업주에게도 재발 방지 서약서를 받았다고 말했다. 우아한 형제들 측은 여성신문에 “해당 리뷰의 문장 내용을 봤을 때 성희롱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리뷰를 확인한 즉시 삭제했다”며 “우아한 형제들은 자체 리뷰 모니터링팀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성희롱 댓글을 삭제 조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