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세트' 폭발적 인기…인도네시아 맥도날드 '영업 중단'
'BTS 세트' 폭발적 인기…인도네시아 맥도날드 '영업 중단'
  • 김현희 기자
  • 승인 2021.06.10 14:44
  • 수정 2021-06-1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전 서울 강남구 맥도날드 코엑스점에서 직원들이 BTS 세트를 들고 있다. ⓒ뉴시스
서울 강남구 맥도날드 코엑스점에서 직원들이 BTS 세트를 들고 있다. ⓒ뉴시스

인도네시아 맥도날드에서 '방탄소년단(BTS) 세트'가 판매된 첫날, 너무 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일부 매장은 문을 닫았다.

외신들에 따르면, 현지시각 9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를 비롯해 일부 도시에서 맥도날드 매장 12곳 이상이 영업을 일시 중단했다.

'BTS 세트'를 사기 위해 손님과 음식 배달기사들이 몰리면서 벌어진 일이다.

이날 자카르타 남부 외곽 도시 보고르에서는 BTS 세트를 구매하기 위해 배달기사 수십여명 이상이 매장에 물밀듯이 쏟아져 들어와 진풍경을 빚기도 했다.

자카르타포스트는 "K팝에 미친 나라에서 광란의 구매 시도가 터져나왔다"고 묘사했다.

파자르 푸르우토 스마랑시 공공질서기관장은 "시내 맥도날드 매장 6곳 가운데 4곳은 이틀 정도 영업을 잠시 중단한다"면서 "다시 코로나 위험지역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달 26일부터 미국과 캐나다, 브라질을 시작으로 6대륙 49개 나라에서 BTS 세트를 판매 중이다.

하지만, 중국과 일본은 빠져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