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옥탑방 고양이', 10년 연속 예매율 1위
연극 '옥탑방 고양이', 10년 연속 예매율 1위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1.06.11 10:03
  • 수정 2021-06-1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옥탑방고양이 포스터 Ⓒ레드앤블루
연극 옥탑방고양이 포스터 Ⓒ레드앤블루

연극 ‘옥탑방 고양이’는 2010년 초연 당시부터 전석 매진행렬로 최고 화제작으로 떠오르며 당해 대한민국 국회대상을 수상했다.

이후 창작연극 사상 최단기간 7000회, 재관람 관객 2만명, 관객 평점 9.5점, 2012년부터 2020년까지 연간 연극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옥탑방 고양이는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건축가를 꿈꾸는 경민과 드라마 작가를 꿈꾸는 정은의 특별한 만남으로 시작된 동거 이야기를 다룬다. 솔직하고 자유분방한 젊은 세대를 표현함과 동시에 부모님 세대의 모습도 함께 비추어 전 세대가 함께 웃으며 공감할 수 있는 로맨틱 코미디 작품이다.

옥탑방 고양이는 대학로를 비롯해 신도림, 강남, 대전, 부산, 대구, 광주, 제주도 등 총 44개 지역의 지방 공연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최단기간 200만명 관객 돌파를 기록하며, 한국 공연계 최고의 히트작으로 등극했다. 지난해에도 연일 매진 행렬로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입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