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적마스크 보급 정부 지원 약속이행 요구 집단고충민원 현장 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적마스크 보급 정부 지원 약속이행 요구 집단고충민원 현장 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9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에 “권익위가 이번에 객관적이고 공정한, 정치적 중립성을 가진 기관이라는 것이 입증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공적마스크 보급에 대한 정부지원 약속 이행 요구 현장조정 관련 브리핑’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전 위원장은 ‘민주당 전수조사 결과에 대한 입장’에 “제가 직무회피 조치를 해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결과가 나왔다”며 “민주당에서는 아픈 (일)”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에서 권익위의 조사가 셀프조사라고 비판하는 것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는 “답변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 것 같다”며 일축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8일 부동산 투기 의혹에 연루된 소속 국회의원 12명 전원에 대해 탈당을 권유하기로 결정했다.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 소지 의원은 김주영, 김회재, 문진석, 윤미향 의원이다. 업무상 비밀이용의혹 소지 의원은 김한정, 서영석, 임종성 의원이다. 농지법 위반 의혹 소지 의원은 양이원영, 오영훈, 윤재갑, 김수흥, 우상호 의원이다. 당 지도부는 12명 가운데 10명은 자진 탈당을 권유하고 비례대표 의원(양이원영·윤미향) 2명은 출당 조치하기로 했다.

한편 정의당과 열린민주당, 국민의당, 기본소득당, 시대전환 등 각 정당들은 이날 오후 3시30분 국민권익위원회에 소속 국회의원과 가족들의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의뢰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야당인 국민의힘 등은 현직 권익위원장이 민주당 재선 의원 출신인 전현희 위원장이라는 점을 이유를 들어 동참하지 않았다. 전 위원장은 이번 각 당 전수조사 역시 직무회피를 신청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