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1월 총 6개월 동안 진행
환경교육과 실천 활동 접목

ⓒ양천구청
환경콕콕 시즌2 교육편 홍보 이미지 ⓒ양천구청

양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전광수)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6개월 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환경콕콕 시즌2’ 캠페인을 전개한다.

‘환경콕콕 시즌2’는 구민들이 코로나19로 증가하고 있는 일회용품 사용으로 발생하는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일상 속에서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해나갈 수 있도록 독려하는 환경 보호 캠페인으로, 지난해 11월에 진행되었던 환경콕콕 캠페인 시즌1의 후속편이다.

이번 캠페인 시즌2는 온라인 활동과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환경 관련 선행 교육과 개인의 환경 보호 실천 취향을 존중한 개별 미션 활동이 포함되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활동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환경교육 동영상을 시청한 뒤 공통 활동인 ‘줍깅(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과 2가지의 개인 선택 개별 미션을 실시하고 그 경과를 활동지에 작성한 후 인증사진을 찍어서 소감문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활동은 월 4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환경 교육은 매월 셋째·넷째 주 목요일 오후 5시에 양천구자원봉사센터 강당에서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yangcheonvc.go.kr), 양천자봉 유튜브(https://www.youtube.com/c/양천자봉),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