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맘코리아, 인기 캐릭터 '뿌까' 에코앰배서더 위촉
에코맘코리아, 인기 캐릭터 '뿌까' 에코앰배서더 위촉
  • 전성운 기자
  • 승인 2021.06.03 15:26
  • 수정 2021-06-0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와 '에코뿌까' 캐릭터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와 '에코뿌까' 캐릭터 ⓒ에코맘코리아

비영리민간단체 에코맘코리아는 환경의 날 주간을 맞아 인기 캐릭터 '뿌까'를 '에코앰배서더'로 위촉했다.

에코맘코리아는 3일 주식회사 부즈의 뿌카 케릭터를 ‘에코해뿌까!’ 캠페인에 활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채결했다고 밝혔다.

'뿌까'는 2000년 초반 김부경 부즈 대표에 의해 개발됐다.

‘2021 해외 한류 실태조사’에서 5년 연속 한국 애니메이션 캐릭터 선호도 1위를 지키고 있는 글로벌 캐릭터로 월트디즈니∙워너브라더스와 파트너쉽을 맺고 전세계에 진출한 국내 첫 한류 캐릭터이기도 하다.

현재 '뿌까'의 신작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이며 공식 해외 유튜브 구독자는 110만명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해외 팬을 갖고 있다.

김 대표는 “평소 환경에 대해 관심이 많아 '뿌까' 에니메이션에도 건강한 음식을 소재로 했다"면서 "빌려쓰는 지구를 위해 사람을 키우고, 세상을 바꾸는 즐거운 습관을 널리 알리는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하게 되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에코맘코리아 버전으로 새롭게 개발된 '에코뿌까' 캐릭터가 환경에 관한 다양한 실천을 세계에 친근하게 알리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는 "'뿌까'가 미래세대와의 소통에 생동감을 더해주게 될 것을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SNS, 캠페인 등 다양한 소통 창구로 대중에게 친근하게 생활 속 환경 이슈를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에코맘코리아는 2009년 시작해 유엔환경계획(UNEP)과 양해각서를 맺고 청소년환경교육을 진행하는 국내 유일의 NGO다.

UN청소년환경총회, 글로벌에코리더, 빌려쓰는 지구스쿨, 지구를 지키는 에너지 스쿨, 생물다양성 청소년리더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환경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기업의 ESG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캠페인 등을 함께하고, 미세먼지, 화학물질 등에 관한 국민제안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