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찾아가는 ‘반려견 순회 놀이터’ 운영
강남구, 찾아가는 ‘반려견 순회 놀이터’ 운영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06.01 18:02
  • 수정 2021-06-0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0월까지 관내 4개소 순회 형식 8차례 진행
시간대별 사전신청 30마리만 입장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관내 4개소를 순회하며 찾아가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반려견 순회 놀이터’를 지난 5월 19일부터 오는 10월까지 8회에 걸쳐 운영한다.

‘반려견 순회 놀이터’는 올해 상반기에 19일 개포동근린공원 농구장, 29일 세천근린공원 유수지, 30일 청담가로공원, 6월6일 대치유수지체육공원에서 열리며, 하반기에도 9~10월 중 네 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강남구청
반려견 순회 놀이터 모습 ⓒ강남구청

놀이터 이용 대상은 동물등록 된 중·소형견(체고 40㎝ 미만)과 대형견(체고 40㎝ 이상)이며, 사전 신청한 30마리만 입장 가능하다. 시간대별로 각각 2시간씩 이용 가능하며, 마지막 1시간은 대형견 전용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gangnam.go.kr)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1fjrzlakstp@gangnam.go.kr)로 제출하면 된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이용 요금은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02-3423-5514)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강남구는 지난해 반려동물을 주제로 타인들과 함께 반려인의 경험과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MEMEWE 반려동물 사진·수기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각종 정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