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 사업 추진
횡성군,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 사업 추진
  • 이하나 기자
  • 승인 2021.06.17 14:34
  • 수정 2021-06-1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신상 횡성군수 ⓒ횡성군
장신상 횡성군수 ⓒ횡성군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평등하고 행복한 마을문화 조성을 위한 2021년 여성친화 특화 사업으로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5월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성평등 마을활동가를 양성하고 여성정책 전문가와 함께 성평등 마을규약 제·개정 컨설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올해는 희망 시범마을 2개리를 선정해 성평등 관점으로 마을규약 제·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의 첫 발을 내딛는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은 5월31일부터 6월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여성친화도시 조성 군민참여단과 성평등 강사양성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여성정책 전문가를 초빙해 여성주의 리더십과 퍼실리테이터의 역할,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 과정 전반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을 수료한 마을활동가는 향후 성평등 마을규약 만들기 사업에 직접 참여해 마을과 함께 성평등한 관점으로 마을규약을 제·개정하는 의미 있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신상 군수는 “이번 특화사업 추진은 성평등 마을문화 조성과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평등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