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6일까지 신청 접수

ⓒVectorStock
ⓒVectorStock

(사)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가 6월6일까지 ‘2021 이공계 전문여성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여성 공학기술인을 국가 R&D 연구과제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고, 연구개발과제를 수행하는 기관과 기업에 취업을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공계 전공 여성 중 △미취업자와 △경력단절 후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공계 여성 인력을 대상으로 아카데미(온·오프라인 직무교육 등)와 채용을 위한 인턴십 연계 기회를 지원한다.

교육비·교재비는 무료이며 총 40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연구과제 계획수립 과정(30명) ▲커리어 리디자인 과정(고경력·고학력자 대상, 10명) 2가지다.

교육생은 산업자원통상부 지원 연구과제 전문교육(타 국비 지원과 중복 신청 가능)을 받을 수 있으며, 집합교육 3일 출석률 100% 달성 시 교통비로 최대 6만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심화과정 수료생 취업(면접) 연계(월 80만원, 최대 3개월 지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수료 요건을 충족한 교육생은 (사)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수료증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증 교육이수증을 받을 수 있다.

이·공계열(자연과학, 공학)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한 여성 중, 미취업자 또는 경력단절 여성이면 나이나 경력과는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홈페이지(www.witeck.or.kr) 또는 블로그(http://blog.naver.com/witec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