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맞은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 리뉴얼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왼쪽 여섯번째)이 재단 이사들과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 새단장 오픈식’에서 기념촬영.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및 재단 이사들이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 새단장 오픈식’에서 기념촬영하고있다. ⓒDGB사회공헌재단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노후화된 아동복지시설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를 친환경소재로 리뉴얼하고 25일 오픈식을 가졌다.

재단이 직접 운영하는 아동센터가 개소한지 10년이 지나자 아동들의 건강과 그룹의 ESG(환경(E), 사회(S), 지배구조(G))경영이념을 담아 시설을 최신화했다. 

180여평인 2층과 3층에 체육공간과 학습 공간, 도서관 등을 배치하여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초·중학생 29명이 이용하는 센터는 전담교사 4명과 자원봉사자 10여명이 보호서비스, 인문학, 자아존중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과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금융권에서 설립한 시설 특성에 맞게 금융교육, 직업체험 등 특화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아동들이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아동들을 위한복지를 실천하는데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