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은성, 아내인 배우 김정화 출연 드라마 ‘마인’ 두고
“극 중 아내, 동성애자 아냐...결국 정상적으로 돌아가”
혐오발언·스포일러 논란 일자 김씨 “심려 끼쳐 죄송”

가수 유은성씨와 배우 김정화씨 ⓒ뉴시스·여성신문

배우 김정화씨의 남편인 가수 유은성씨가 김씨가 출연하는 드라마 속 성소수자 서사를 두고 “저희는 동성애에 반대한다. 결국 정상으로 돌아간다”고 발언해 성소수자 혐오 및 드라마 스포일러 논란이 일었다. 드라마 제작진은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다”고 밝혔다. 

tvN 토일드라마 ‘마인’에서 김정화(최수지 분)씨는 김서형(정서현 분)씨와 연인 사이로 출연해 애틋한 사랑 연기를 펼친다. 최근 유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아내(김정화 배우)분이 동성애자로 추측되는 역할로 나오시던데 동성애를 이해하고자 하는 뜻으로 그 역할을 맡으신 거냐?”는 누리꾼의 질문에 “동성애가 아니며 결국은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내용”이라고 답했다. 

이어 유씨는 ‘마인’ 제작진에 대해서 “동성애로 노이즈마케팅 하는 것 같다”며 “저희 부부는 동성애를 반대한다”고 적었다. 유씨는 CCM 가수로, 독실한 개신교 신자로 알려져 있다.

누리꾼들은 유씨가 ‘마인’의 추후 전개에 대해 언급한 것은 물론 ‘동성애를 반대한다’는 성소수자 혐오표현을 내뱉었다고 비판했다. 유씨는 자신이 작성한 댓글을 삭제했다. 김정화씨 소속사 솔트엔터테인먼트는 25일 “심려 끼쳐 드려서 죄송하다. 공식 입장을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마인’ 제작진은 25일 여성신문에 “‘동성애’ 논란에 대해서는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다”고 전했다. 드라마 스포일러 논란에 대해서도 “지금 상황으로는 별다른 조치를 내리지 않을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