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은 멋지다'…레고 '성소수자' 미니 피규어 출시
'모든 사람은 멋지다'…레고 '성소수자' 미니 피규어 출시
  • 김현희 기자
  • 승인 2021.05.21 10:50
  • 수정 2021-05-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eryone Is Awesome ⓒlego.com
레고 LGBTQ 미니 피규어 모델 ⓒ레고그룹

성소수자(LGBTQ)를 상징하는 레고 피규어가 나온다.

현지시간 20일 레고그룹은 LGBTQ 미니 피규어 모델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전했다.

제품명 '모든 사람은 멋지다(Everyone is Awesome)'는 레고 영화의 주제곡인 '모든 게 멋지다(Everything is Awesome)'에서 영감을 얻었다.

미니 피규어는 파란색, 흰색, 분홍색 등 성소수자 커뮤니티를 상징하는 색깔과 함께 검은색, 갈색 등 다양한 피부색 등 총 11개 색의 각기 다른 모습으로 구성됐다. 피규어마다 특정 성별은 표시하지 않았다.

레고 측은 "개성을 표현하되 모호하게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슈 애슈턴 레고 디자이너는 "사무실 책상을 꾸미기 위해 이같은 미니 피규어를 제작했는데 사내에서 인기를 얻었고, 상품으로 제작해달라는 요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레고의 성소수자 커뮤니티 직원들이 굉장히 마음에 들어 했다”며 "다른 사람들과도 공유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성소수자 레고 팬 커뮤니티 회원이자 미국 레고 마스터 참가자인 플린 더마코는 "기업들은 보통 성소수자에 주목하지 않는다"며 "(레고가 성소수자 제품을 출시했다는 건) 일종의 큰 성명 같은 것"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