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 화재 위험…'소비자안전주의보' 발령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 화재 위험…'소비자안전주의보' 발령
  • 김현희 기자
  • 승인 2021.05.12 17:49
  • 수정 2021-05-1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 9월 이전 생산 뚜껑형 모델 '리콜' 실시 중
노후 김치냉장고의 내부 부품 합선으로 인한 화재 발생으로 해당 제품에 소비자안전주의보가 발령됐다.
노후 김치냉장고의 내부 부품 합선으로 인한 화재 발생으로 해당 제품에 소비자안전주의보가 발령됐다.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은 12일 "위니아딤채의 노후 김치냉장고로 인한 화재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며 '소비자안전주의보'를 발령했다.

리콜 대상인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는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뚜껑형 구조 모델로 제품 노후에 따른 내부 부품 합선으로 화재 빈도가 높아 지난해 12월 2일부터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고 있다.

리콜 대상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부착된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의 모델명을 확인하거나 표시 사항 형명과 제조 기간을 살펴보면 된다.

최근 5년간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김치냉장고 화재 관련 위해 사례는 296건이다.

이 중 80.7%(239건)가 위니아딤채에서 제조한 김치냉장고였다.

해당 제품 제조일이 확인된 155건 중 약 87.7%(136건)가 사용한 지 10년 이상 경과된 노후 제품이었다.

국표원 "리콜 미조치 제품에서 추가 화재가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 안전주의보를 발령한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