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21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
5월10일까지 참가자 모집
각자 달리고 SNS 인증하는 ‘랜선스포츠’
참가자 전원 12종 기념품 증정

ⓒ여성마라톤 사무국
ⓒ여성마라톤 사무국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달리기를 해보면 어떨까. 기념품 12종도 받고, 건강과 면역력, 사랑까지 나누는 ‘랜선 마라톤’이 곧 시작된다.

‘2021 제21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여성마라톤)는 5월1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올해는 참가자들을 위해 총 12종의 기념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여성마라톤은 여성신문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마라톤 행사다. 2000년대 초부터 매년 한강 부근에서 열렸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2년 연속 온라인 랜선스포츠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이 다양한 운동을 즐긴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인증하는 방식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해 11월 코로나19 상황에도 실외운동이 필요하다고 권장한 바 있다.

올해 여성마라톤 참가자에게는 여성마라톤 마스코트인 ‘신냥이’ 캐릭터를 활용한 메달, 양말, 그립홀드톡, 이탈리아 명품구두 브랜드 바이네르에서 후원한 기능성 티셔츠, 뉴미니멀 유니룩 듑벨에서 후원한 배번호가 포함된 인증 키트가 제공된다.

생활방역 키트도 있다. KF-마스크, 외출 필수품 손 소독제, 마스크 착용 시 상쾌한 입속을 위한 LG생활건강의 햄파맥스 치약, 여성의 건강을 생각하는 라엘코리아의 유기농 라엘생리대 중형 견본 2개로 구성됐다. 운동 후 유용하게 쓰일 간식 키트도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된다. 오리온 닥터유 신제품인 호두 에너지바와 단백질볼,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등이다.

올해 여성마라톤 참가 신청은 5월 10일까지다. 참가자는 기념티셔츠와 자신의 배번호를 착용하고 5월22일부터 5월30일까지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안전한 장소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참여 후, 인증사진을 촬영해 여성마라톤 홈페이지와 SNS에 올리면 된다. 여성마라톤 홈페이지에서 참가 인증을 하면 자신의 사진이 들어간 ‘참여인증서’가 온라인 발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on-womenmarathon.co.kr) 게시판과 인스타그램 계정(@womenmarath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