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청문회 준비 기간에 자신이 아들의 가상자산(암호화폐) 매도를 권유했다고 말했다.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아들에게 가상화폐를 매도하라고 했냐'고 물었고 안 후보자는 "학생 신분인데 공부를 열심히 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하면서 매도를 권유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이 '졸업했으면 매도하라고 권유하지 않았을 것이냐'고 하자 안 후보자는 "자기 소득의 일부를 가지고 이쪽 저쪽 투자할 수는 있다"면서도 "많은 부분 투자는 좀"이라고 답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안 후보자의 아들은 500만원을 가상자산에 투자해 1357만8000원의 수익을 올렸다. 수익율을 따졌을 때 311.5%다.

김 의원은 '가상화폐가 금융자산이냐'고 질의했다. 안 후보자는 "솔직히 말씀드리면 가상화폐 관련해서 논란이 되고 있다는 것 외에 어떤 것이라는 지식이 없다"고 말했다.

또한 '투자 수익에 대한 세금을 물리겠다는 것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는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논란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MZ세대가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문재인 정부 일자리 정책이 실패했기 때문 아니냐'는 김 의원의 질의에 "일자리 정책 실패가 그 원인이라는 부분에 동감하긴 어렵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청년 일자리 정책에 대해 "2018년, 2019년까진 나름 정부의 정책이 시장에 수용됐다고 생각한다"며 "코로나19 때문에 어렵다"고 했다.

김 의원은 “(문 정부의) 정책 실패 아닌가”라고 질의했고 안 후보자는 “청년 실업 문제는 복합적인 문제가 있다. 청년 미스매치 부분, 대중소기업 임금격차 등 구조적인 원인과 코로나19와 같은 경기적인 요인, 경제 상황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많은 정책을 냈지만 청년들이 체감하는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