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9만명 넘게 동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경찰청은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 올라온 집단 성폭행 글과 관련 작성자와 사실관계를 특정하기 위해 내사에 착수했다. 해당 글을 수사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글은 공개 전 9만명 넘게 동의를 얻었다.

2일 경찰청에 따르면 에펨코리아에는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강제로 여러 남성과 성관계를 하도록 했다는 내용의 글이 지난 2~3월 여러 차례 작성됐다. 현재 해당 게시글은 삭제됐다.

해당 글 작성자가 가학적인 성관계를 맺었다고 자랑하듯 글을 쓰자, 해당 글에는 8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회원들이 “여친도 좋아서 하는 거냐”고 묻자, 작성자는 “(여친이) 백프로 나한테 맞추려고 시작했다. 지금은 자포자기”라고 답했다.

글쓴이는 댓글과 게시글로 데이트 성폭력, 성착취, 집단 성폭행 사실을 인정했다. “여러 남성과 성관계 하도록 했다”, “피해자에게 출혈 등이 있었다” 등의 댓글도 잇따라 달았다. 댓글에는 “초대해달라” 회원들도 있었다.

최근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에 에펨코리아 게시글 내용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지난달 30일에는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에펨코리아 사이트에 올라온 성범죄 글을 수사해 달라”는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작성자는 협박을 이용한 가학적인 집단 성폭행을 저질렀음을 스스로 인정했다”며 “이는 명백한 성범죄이고 그 죄질과 방법이 계획적이고 극악무도하다”고 적었다.

해당 청원 글은 아직 관리자가 검토 중인 청원으로 홈페이지에 공개되지 않았음에도 2일 오후 7시30분 9만13명의 동의를 얻었다.

경찰은 현재 익명 게시글들의 작성자가 동일인인지, 사건 실체가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서버를 압수수색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