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CDC "백신 접종했다면 야외에서 마스크 안써도 돼"
미 CDC "백신 접종했다면 야외에서 마스크 안써도 돼"
  • 전성운 기자
  • 승인 2021.04.28 09:05
  • 수정 2021-04-2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셸 월렌스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국장 ⓒAP/뉴시스
로셸 월렌스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국장 ⓒAP/뉴시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마스크 착용에 대한 새 권고안을 발표했다.

미국 CNN 등에 따르면,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은 현지시간 27일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완전 접종했을 시 야외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며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이 섞여 있어도 소규모 모임의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혼자 또는 가족·친구와 소규모로 하이킹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경우, 가족 여러 명과 야외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 등은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CDC는 "새 권고안은 백신을 완전 접종한 미국인들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해야 했던 일을 재개할 수 있도록 돕는 첫 단계"라고 밝혔다.

다만 백신을 완전 접종하지 않았거나 이들이 포함된 실내 모임, 쇼핑몰·영화관 등 사람들이 붐비는 실내·외 공공장소, 대규모 모임 등의 경우엔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각 주(州)·도시·카운티마다 마스크 착용 지침을 달리하고 있는 만큼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지역에선 해당 지침을 따라야 한다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