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크리에이터,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에 도전하세요
콘텐츠 크리에이터,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에 도전하세요
  • 이하나 기자
  • 승인 2021.04.30 11:06
  • 수정 2021-04-3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여성미래일자리 25개 교육 과정 운영
※교육일정은 코로나19 대응 및 센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교육일정은 코로나19 대응 및 센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변화하는 고용시장에 맞춘 여성미래일자리 25개를 선정하고, 교육생 476명을 모집해 전문직업교육부터 취업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앞서 서울시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발전센터 공모·심사를 통해 △지역·기업특화 △3040신기술 선도인력양성 △미래유망 전략직종 △포스트코로나 전략 직종 △청년여성팝업 등 5대 분야 25개 교육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6월까지 19개 과정이 개강하며 총 476명을 모집한다.

지역·기업특화 과정은 지역 기업의 여성 채용수요를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과정 수료 후 바로 취업 연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의 ‘글로벌 무역실무자 양성과정’, 강북여성인력개발센터의 ‘책편집 디자이너 양성과정’,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의 ‘사회복지행정사무원 양성과정’,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의 ‘HRD 기획 및 운영실무자 양성과정’ 등이 대표적이다.

3040신기술 선도인력양성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의 ‘라이브 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동부여성발전센터의 ‘웹코딩스킬보유 풀스택서비스기획자 과정’, 서부여성발전센터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등 기술지식을 갖춘 여성인력 양성에 중점을 뒀다.

미래유망전략직종 과정은 산업환경의 변화와 고용시장을 전망해 개발된 여성유망직종을 확산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의 ‘뇌건강-ICT활용 인지지도사 양성과정’ 등이 운영된다.

이번 교육 기간은 약 2~3개월, 교육비 전액 지원, 과정별 20명 내외의 소그룹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직업능력과 취업역량 강화, 수료 후에는 취업 연계까지, 원스톱 지원으로 여성 구직자의 취업을 돕는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seoulwomanup.or.kr)에서 교육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