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 없는 여성 속옷 광고 화제
네티즌들 “참신하고 무해한 광고” 호응
BYC “란제리 광고에 굳이 노출 필요한가”

오마이걸 ‘아린’의 BYC 여성 속옷 광고. ⓒBYC

‘여성 속옷 광고 = 노출’? 뻔한 공식을 깬 광고가 나왔다. ‘참신하고 무해한 광고’라는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공개된 BYC 화보다. 모델인 오마이걸 ‘아린’은 화보 속에서 브래지어를 직접 입지 않고 손에 들거나 옆에 둔 채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속옷 광고라고 모델이 굳이 입을 필요 없다”(트위터리안 ‘마**’), “모델이 속옷을 들고 있어서 좋았다”(트위터리안 ‘아*’), “속옷 광고는 여자들 보라고 만든 거지 누구 만족시키려고 만드는 거 아니다. 앞으로 속옷은 여기서 사야겠다”(트위터리안 ‘공*********’) 등이다. 

오마이걸 ‘아린’의 BYC 여성 속옷 광고 ⓒBYC
오마이걸 ‘아린’의 BYC 여성 속옷 광고 ⓒBYC

BYC는 “기존 속옷 마케팅과는 차별화된 속옷 광고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BYC 관계자는 23일 여성신문에 “란제리 광고를 찍는데 ‘굳이 노출이 필요한가’ 고민했다. 전속모델이 회사의 ‘이미지’를 표현한다는 점도 옷을 착용한 속옷 광고를 결정하게 된 이유 중 하나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남성 이용자들이 신체를 노출한 여성 속옷 모델의 사진을 공유하고 성희롱 댓글을 달아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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