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문화네트워크, 성평등 탐구생활2 자문기획단 구성
여성·문화네트워크, 성평등 탐구생활2 자문기획단 구성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1.04.23 17:35
  • 수정 2021-04-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각 분야 전문가 6명으로 구성
안내서 기획 및 방향에 대한 의견수렴
ⓒ(사)여성·문화네트워크
ⓒ(사)여성·문화네트워크

(사)여성·문화네트워크가 ‘성평등 탐구생활2 : 성평등 안내서 제작 및 확산 캠페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자문기획단을 구성했다.

자문기획단은 남성들이 여성운동의 지지자가 되고, 남성들 스스로 고정관념을 벗어나 자유로운 성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목적을 가지고 남성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성평등의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의 기획 및 방향설정에 참여한다.

기획단에는 서한영교 작가(두 번째 페미니스트 저자), 신필식 박사(서울대 여성학협동과정), 이한 활동가(남성과 함께하는 페미니즘), 정재훈 교수(서울여대 사회복지학과), 키드 작가(나도 몰라서 공부하는 페미니즘 저자) 등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외부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자문기획단은 4월 말 첫 자문위원회의를 시작으로 10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자문기획단은 “출범을 통해 생활속 성평등의 의미를 쉽게 전달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여성가족부 '2021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