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뮤지컬 '풀몬티'무료관람행사

구직자들을 위한 '실업극복 희망 나눔의 밤'행사가 열린다. 온라인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지난 6일부터 18일까지 구직자들이 뮤지컬 '풀몬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잡코리아는 행사 기간 동안 '희망의 모금함'을 설치, 기금을 모아 한국복지재단에 기부할 계획이다.

여협 여성창업 가계부 배포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창업 가계부' 2000부를 배포한다. 여성창업 가계부는 여성창업관련 정보를 비롯, 유망자격증,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면접시 유의사항을 담고 있으며 건강상식도 포함돼 있다. 가계부 가격은 한 권당 1500원. 여협 사무실을 직접 찾아가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여협은 홈페이지(www.iwomen.or.kr)이벤트를 통해 200명을 선정,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문의) 02-794-2780

한국여성정보인 대회

지식정보화 분야에서 활약중인 여성들이 모여 한국여성정보인 대회를 열었다. 지난 8일 오후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 행사에서 한국여성정보인협회는 김형오 의원에게 여성정보화공로상을, 권숙교 우리금융정보시스템 상무이사, 유은숙 행정자치부 서기관, 이숙영 LG CNS 사무이사에게 여성정보인상을 수여했다. 1992년에 창립된 한국여성정보인협회는 올해로 3회째 여성정보인대회를 연 것이다.

인터넷기업인의 밤

인터넷 기업인들이 한 해를 정리하는 '2003 인터넷기업대상 시상식 및 인터넷기업인의 밤'을 연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최로 오는 11일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서 시상식과 더불어 '인터넷 10대 뉴스'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 참여할 업체는 인터넷(www.kinternet.org)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2003결산 대한민국 소자본 창업대전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2003결산 대한민국 소자본 창업대전'이 열렸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중소기업 여의도종합전시장에서 열린 소자본 창업대전은 소상공인·중소기업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된 것이다. 이 행사는 충남, 충북, 대전 등 3개의 지방단체가 협찬, 창업지원제도, 금융상담 등이 이뤄져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중소기업 정보화 성공전략 사례발표

중소기업 정보화 전략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육성하기 위한 '중소기업 정보화 성공전략 사례발표 및 기본모델 활용설명회'가 열렸다. 지난 3일 전경련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 설명회는 기업정보화센터가 지난 1월부터 추진해온 '중소기업정보화 전략계획수립 컨설팅 사업'에 적용된 12개 업종의 모델을 소개하고 이를 실행한 사례가 발표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