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과기부 장관에 임혜숙 과기연구회 이사장
신임 과기부 장관에 임혜숙 과기연구회 이사장
  • 이세아 기자
  • 승인 2021.04.16 14:04
  • 수정 2021-04-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공학자로서 새로운 길 개척해와...
탄소중립·R&D·디지털 뉴딜 등 가속 추진 기대”
임혜숙(58)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내정자 ⓒ여성신문여성신문
임혜숙(58)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내정자 ⓒ여성신문여성신문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 임혜숙(58)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을 내정했다.

임 과기부 장관 내정자는 서울 송곡여고, 서울대 제어계측공학과(학사·석사)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주립대(오스틴캠퍼스)에서 전기컴퓨터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삼성 휴렛팩커드, 미국 벨 연구소, 시스코 시스템즈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이화여대 공과대학 학장과 대한전자공학회 회장을 거쳐 이화여대 전자전기공학전공 교수로 재직했다.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이다. 지난 1월 과학기술 분야 25개 정부출연 연구기관을 대표하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역대 최연소이자 최초의 여성 이사장으로 임명됐다.

청와대는 임 내정자에 대해 “초고속 통신망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실적을 쌓아온 공학자, 여성 최초 대한전자공학회장,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을 역임하며 여성 공학자로서 새로운 길을 개척해왔다”며 “그간 쌓은 과학기술 정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탄소중립, R&D, 디지털 뉴딜 추진 등 과학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연구자가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