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장애인의 날 기념 은평봄봄축체 개최
은평구, 장애인의 날 기념 은평봄봄축체 개최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04.14 20:33
  • 수정 2021-04-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9.(월)~4.23.(금)동안 다양한 행사 진행
4월 20일 장애인의 날 기념 은평봄봄축체 개최안내 포스터 ⓒ은평구청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은평봄봄축체가 열린다. ⓒ은평구청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19일부터 23일까지 '은평봄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은평봄봄축제는 매년 은평구 내 장애인복지 기관과 단체들의 네트워크 조직인 '장애인이 살기 좋은 은평을 만드는 사람들(약칭 장은사)'이 주관하는 장애인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이다.

올해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봄봄’에 담겨진 “주민들이 마주보고 바라보며 함께”의 의미를 살려서 온라인과 소규모의 오프라인 행사를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장애인주간 선포식 영상을 시작으로, 20일에는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권 퀴즈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22일에는 서울혁신파크 내 더스마일치과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장애인 치과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장애인이 살기 좋은 은평, 돌아본 10년, 앞으로 10년’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한다.

또한, 은평 곳곳에서 배부하는 화분과 엽서가 담긴 꾸러미를 받고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온라인으로 인증하는 ‘새싹챌린지’가 축제기간 내내 진행되며, 모든 행사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장은사420’검색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열정을 다해 준비해 주신 장은사 추진위원회에 감사드리며, 많은 사람이 한 자리에 모일 수는 없지만 이번 축제를 통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존중하며 더불어 살면서 이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