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복지할인가구에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한전, 복지할인가구에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 김현희 기자
  • 승인 2021.04.14 11:37
  • 수정 2021-04-1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효율 우수 가전제품 구매…30만원 한도 내 10% 지원
한국전력 나주 본사 ⓒ한국전력
한국전력 나주 본사 ⓒ한국전력

14일 한국전력은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지원해주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전은 시장에 출시된 지원 대상 품목 중 오는 23일 이후로 구매한 최고효율등급제품에 한해 가구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지원한다.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 대상으로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사업예산은 700억원이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한전 복지할인 가구로 선정된 사회적 배려 계층 중 1∼3급 장애인, 1~3급 국가·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사회복지시설, 3자녀 이상 가구, 5인 이상 대가족, 생명유지 장치 사용 가구 등이다.

복지할인 가구 해당 유무는 '전기요금청구서' 또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http://support.kepco.co.kr)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금 신청서는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한 해당 제품의 효율등급 라벨과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구비해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코웨이, 쿠첸 등 일부 가전회사는 지원대상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한전의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이들 가전회사는 한전 지원금 외에도 자체적으로 별도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전 관계자는 "고효율가전제품 구매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에 기여하고, 연간 2만4000가구 사용 분량(70GWh)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