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중 93.3% '판매자 겸 구매자'

당근마켓 ⓒ당근마켓
당근마켓 ⓒ당근마켓

12일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은 지난달 '주간 이용자수'(WAU)가 1000만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당근마켓에 따르면, 3월 기준 누적 가입자수는 2000만명, 월간 이용자수(MAU)는 1500만명이었다.

당근마켓의 지난해 3월 월간 이용자수는 660만명으로 1년 만에 2배 이상 성장했다. 

당근마켓에서 1번 이상 중고 물품을 판매한 이용자 수는 약 1000만명으로 특히 이용자의 93.3%는 구매자인 동시에 판매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마켓 측은 전화번호 기반의 손쉬운 가입으로 진입 장벽을 낮췄고, 직접 만나 물건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신뢰할 수 있고, 전문판매업자를 원천 차단한 운영정책을 도입한 것 등이 성공 요인인 것으로 분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활동 반격이 좁아진 점도 당근마켓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준 것으로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김용현 당근마켓 공동대표는 "지역 공동체의 연결을 돕고 따뜻한 동네 문화를 조성하는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 자리잡았다"며 "지역의 정보와 소식을 연결하고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연결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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