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페이스북에 사과문 게시
"낮은 곳에서 국민 뵙겠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4·7 재보궐선거 투표독려 기자회견을 하기 전 인사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4·7 재보궐선거 투표독려 기자회견을 하기 전 인사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4·7 재보궐선거에서 참패하자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고 반성했다.

이 위원장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글을 올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의 결정을 무겁게 받아들인다. 4·7 재보궐선거로 표현된 민심을 겸허하게 수용한다. 저희가 부족했다. 국민의 실망과 분노를 제대로 헤아리지 못했다. 국민의 삶의 고통을 충분히 살피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저의 책임이 크다. 문재인 정부 첫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선거대책위원장으로서 제가 부족했다. 당원과 지지자를 포함한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 대한민국과 민주당 미래를 차분히 생각하며 낮은 곳에서 국민을 뵙겠다. 민주당 또한 반성과 쇄신의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4·7 재보궐선거에서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모두 국민의힘 소속인 오세훈, 박형준 후보가 당선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