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행정부의 재무장관이 된 재닛 옐런 전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 ⓒ뉴시스·여성신문
바이든 행정부의 재무장관이 된 재닛 옐런 전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 ⓒ뉴시스·여성신문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은 미국의 빠른 경제 회복이 전반적인 글로벌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이터신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현지시간 6일 화상으로 열린 국제통화기금(IMF)·세계은행(WB) 춘계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 바이든 미 행정부가 장기 실업으로 인한 부정적 여파를 막기 위해 코로나19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면서 "내년 미 경제가 완전고용 상태로 돌아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옐런 장관은 이번 위기로 전 세계적으로 큰 타격을 입었으며 빈곤 감소에서 수년간 이뤄진 진전이 반전되지 않도록 하는 것은 선진국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원을 너무 빨리 철회하지 말라'는 것이 금융위기의 교훈이라며 "우리는 능력을 갖춘 모든 선진국이 세계 경제 전체의 성장을 위해 글로벌 회복을 계속 지원하도록 장려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IMF가 이날 발표한 세계경제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추락한 세계 경제는 올해 6.0%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미국은 올해 6.4%, 내년 3.5%의 성장률로 글로벌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관측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