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청년형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73가구 모집
GH, ‘청년형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73가구 모집
  • 김현희 기자
  • 승인 2021.04.05 17:30
  • 수정 2021-04-0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9일~23일 까지 우편접수
경기주택도시공사 ⓒ뉴시스
경기주택도시공사 ⓒ뉴시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청년층 주거안정을 위한 '청년형 매입임대주택' 73가구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청년형 매입임대주택'은 다세대·다가구·오피스텔 등 기존주택을 GH가 매입해 무주택 청년에게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주택으로 이번에 공급되는 주택은 수원·용인·안산·오산·김포시 등에 위치한다.

수원지역 주택은 광교 신도시 내 또는 주변에 입지해 저렴한 가격에 질 높은 주거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김포시 공급주택은 구례역과 인접하고 한강신도시 호수공원과도 가깝다.

신청 자격은 미혼인 무주택 청년으로, 대학생·취업준비생·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 중 하나에 해당하며, 본인 소득이 전년도 도시 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358만9957원) 이하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4월19일~23일까지 5일간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우편 접수로 진행된다.

GH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거복지 사각지대 없이 다양한 연령과 계층에게 공공주택이 공급될 수 있도록 도민 주거안정을 위한 주거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www.gh.or.kr) 분양(임대)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