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AI로봇 임베디드 개발자 양성과정 무료 운영
용산구, AI로봇 임베디드 개발자 양성과정 무료 운영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03.26 18:43
  • 수정 2021-03-2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6일~7월 6일 주5회 총 200시간
관련 분야 취업 지원
용산구 AI로봇 임베디드 개발자 양성과정 안내문 ⓒ용산구청
AI로봇 임베디드 개발자 양성과정 안내문 ⓒ용산구청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인공지능(AI) 로봇 임베디드(embedded) 개발자 양성과정’을 무료로 운영한다.

임베디드란 냉장고, 선풍기, 에어컨, CCTV, 스마트폰, 자동차 등 다양한 사물에 ‘내장된’ 전자기기를 뜻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도구로 각광받고 있다. 관련 시장도 꾸준히 확대되는 중이다.

교육은 4월 26일부터 7월 6일까지 주5회(월~금)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1일 4시간, 총 200시간이다.

교육내용은 ▲아두이노 코딩 ▲스크래치 코딩 ▲마이크로비트(micro:bit) ▲인공지능 기초 ▲로보마스터, 자율주행카를 활용한 코딩융합 등이며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청파로 139-21)에서 수업이 이뤄진다.

모집대상은 용산구민 미취업 청년, 경력단절 여성이며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교육생을 선발한다. 정원은 16명, 이 중 80%(13명) 이상 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 분야 취업도 돕는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4월 19일까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방문·온라인 접수 모두 가능하며 관련 서식은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임베디드 개발자 양성과정은 구가 법인, 비영리단체 등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예산을 지원하는 ‘일자리기금 민관협력사업’의 하나로, 에어컨설치 유지보수 기술인력 양성과정(한국폴리대학 서울정수캠퍼스), AI코딩강사 양성과정(서울 중부기술교육원), 신변보호사 자격 취득과정(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등이 함께 진행되고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용산구청
성장현 용산구청장 ⓒ용산구청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구 일자리기금을 활용, 청년 대상 일자리사업을 다양하게 운영한다”며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