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재단, 가배울과 공익연계마케팅 협약 체결
한국여성재단, 가배울과 공익연계마케팅 협약 체결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03.26 18:01
  • 수정 2021-03-2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여성 경제 공동체 활성화
한국여성재단-가배울 협약식 사진 ⓒ한국여성재단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우)과 가배울 김정희 상임이사(좌)가 함께
협약식에 참여한 모습 ⓒ한국여성재단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이 지난 24일 사단법인 가배울(이사장 김지영)과 공익연계마케팅(CRM) 협약식을 가졌다.

공익연계마케팅은 기업이나 단체가 제조, 생산, 판매하는 상품으로부터 얻은 수익의 일부분을 사회공익활동에 기부하는 마케팅이다.

협약에 따라 가배울은 향후 1년간 상품 매출액의 1%를 한국여성재단에 기부하게 된다. 그리고 조성된 기부금은 농촌 여성 경제 공동체 활성화와 여성 인권 증진을 위한 공익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가배울 김정희 상임이사는 “우리 제품을 통해 여성 인권 증진을 위해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작은 기부금이지만 값지게 쓰여지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배울 상품의 소비가 더 많아져 여성 농민의 문화를 지켜가는 데 큰 힘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가배울은 젠더 문화다양성 존중 정신에 입각해 여성이 중심이 되는 생태마을을 만들어가는 활동, 오래된 미래 유산인 토종 농사와 토종 음식문화의 현재적 계승을 위한 활동을 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사회적 기업이다.

창립 21주년을 맞는 한국여성재단은 대한민국의 모든 여성들이 평등하고 조화롭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됐으며, 성평등사회를 위한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사회 경제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는 여성들에게 돌봄 공동체와 나눔 문화가 바탕이 된 삶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