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협상팀에 전권 위임"

"안철수 감정적인 대응 도움 안 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 ⓒ여성신문·뉴시스
오세훈(왼쪽)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 ⓒ여성신문·뉴시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야권 단일화 여론조사와 관련해 유선전화 조사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18일 YTN라디오와 인터뷰에서 "서울시내에는 약 5~10% 시민이 무선전화 없는 분이 있다"며 "무선전화만 조사하면 의견을 낼 기회가 박탈된다. 그래서 일정 부분 유선전화를 꼭 집어넣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그는 "오후부터 (여론조사를) 돌리면 내일까지 결과를 알 수 있고 등록 마감시간(19일) 전까지 등록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안 되더라도 투표용지에 이름이 올라갈 때까지 인쇄될 때까지는 시간 없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오 후보는 안 후보와의 만남에 대해서는 "그게 필요하다면 그것도 방법인데, 양쪽 협상팀에 전권을 위임했고 공개적으로 의견 수렴을 했으니 그 점은 계속 논의하겠다"고 했다.

오 후보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안 후보의 신경전에 대해 "그런 말을 안 후보가 하는 것 자체가 도움이 안 된다"며 "상대 당 대표를 자극하기보다 단일화 의지를 확실히 전달하는 게 제일 바람직한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 후보는 내곡동 땅 의혹과 관련해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MB를 똑 닮은 행태'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서는 "그 말에는 답변할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