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애틀랜타 마사지 업소 총 3곳서 총격
8명 숨지고 1명 부상...현지 한인매체 "4명은 한인 여성"
용의자 체포...범행 동기 아직 알려지지 않아

16일(현지시간) 애틀랜타 일대에서 연쇄 총격사건이 발생해 8명이 숨졌다.  ⓒAP/뉴시스·여성신문
16일(현지시간) 애틀랜타 일대에서 연쇄 총격 사건이 발생해 8명이 숨졌다. ⓒAP/뉴시스·여성신문

미국 애틀랜타 일대 마사지업소에서 연쇄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사망자 8명 중 4명이 한인 여성이라고 현지 한인 매체가 보도했다. 

CNN, AP통신, USA투데이 등 미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일대에서 16일(현지 시간) 마사지 업소 총 3곳에서 연쇄 총격 사건이 일어나 8명이 숨지고 1명이 부상을 입었다. 현지 한인 매체 ‘애틀랜타K’에 따르면 사망자 중 6명은 아시아계 여성이며 이 중 4명이 한인 여성이다. 

이날 오후 5시경 애틀랜타 북서부 외곽 체로키 카운티의 마사지 업소 ‘영스 아시안 마사지’에서 총격 사건이 일어나 4명이 사망했다. 이 중 2명이 아시아계 여성인 것으로 조사됐다. 현장에서 발견된 부상자 1명은 병원으로 이송됐다. 피해자 5명 모두 마사지 업소 안에서 총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1시간여 뒤 이곳으로부터 48km(30마일)가량 떨어진 애틀랜타 북동부 피드몬트가의 마사지 업소 2곳에서 또 총격 사건이 벌어졌다. 강도 사건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골드 마사지 스파’에서 여성 3명, 길 건너편 ‘아로마 테라피 스파’에서 1명이 사망했다고 확인했다. 경찰은 4명 모두 아시아계 여성으로 보였다고 전했다. 

현지 한인 매체 ‘애틀랜타K’는 스파업계 사정에 정통한 한인 관계자를 인용해 골드 마사지 스파와 아로마 테라피 스파에서 숨진 피해자 4명이 모두 한인 여성이라고 전했다. 

현지 경찰은 총격 사건 용의자로 로번트 애런 롱(21)을 체포해 조사 중이다. 용의자는 이날 저녁 8시 30분경 애틀랜타 남쪽 240km 거리인 조지아주 남부 크리스프 카운티에서 체포됐다. 경찰은 세 건의 총격사건 모두 동일범의 소행인지 등을 수사 중이며 범행 동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CNN 보도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체로키 카운티 마사지 업소 폐쇄회로(CC)TV 카메라에 포착된 용의자의 차량으로 보아 세 건 모두 동일 인물의 범행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