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모리타니안' 포스터 ⓒ㈜디스테이션

▲모리타니안 (3.17 개봉) 15세 관람가

감독: 캐빈 맥도널드/ 출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조디 포스터 외

미국/ 스릴러·드라마/129분

‘모리타니안’은 수년간 수용서에 갇혀 있던 한 남자의 석방을 위해 변호사 ‘낸시’(조디 포스터)가 군검찰관 ‘코치 중령’(베네딕트 컴버배치)과 치열한 공방을 벌이는 실화다.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두 번 받은 배우 조디 포스터와 ‘닥터 스트레인지’로 잘 알려진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주연을 맡아 눈길을 끈다. 조디 포스터는 이 영화로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영화 '117편의 러브레터' 포스터 ⓒ알토미디어㈜

▲117편의 러브레터 (3.18 개봉) 15세 관람가

감독: 피테르 가르도시/ 출연: 밀란 쉬러프, 에모크 피티 외

헝가리/ 로맨스/114분

‘117편의 러브레터’는 1945년 홀로코스트 강제수용소에서 살아남은 헝가리 청년과 소녀 이야기를 담은 실화 로맨스다. 헝가리 작가 겸 감독 피테르 가르도시의 소설 『새벽의 열기』가 원작이다. 실제 감독 자신의 부모 이야기를 소설로 써서 화제다. 2016년 씨네퀘스트 산호세 영화제에서 작품상을 받았다.

영화 '러빙 빈센트' 포스터 ⓒ㈜Studio dhL

▲러빙 빈센트 (3.17 재개봉) 15세 관람가

감독: 도로타 코비엘라/ 출연: 시얼샤 로넌, 제롬 플린 외

영국·폴란드/ 애니메이션/95분

‘러빙 빈센트’는 빈센트 반 고흐의 미스터리한 죽음을 바탕으로 하는 전 세계 최초 유화 애니메이션이다. 제작에만 10년에 걸렸고, 반 고흐의 작품 130여 점을 스크린으로 재현해 화제를 모았다. 2017년 상하이 국제 영화제에서 최고 애니메이션 영화상을,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관객상을 받았다.

영화 '스파이의 아내' 포스터 ⓒ엠엔엠인터내셔널㈜

▲스파이의 아내 (3.25 개봉) 12세 관람가

감독: 구로사와 기요시/ 출연: 아오이 유우, 타카하시 잇세이 외

일본/ 서스펜스 드라마/116분

‘스파이의 아내’는 태평양 전쟁 직전, 고베의 무역상 ‘유사쿠’(타카하시 잇세이)가 사업차 만주에 다녀온 후 그곳에서 엄청난 비밀을 목격하면서 이를 폭로하고자 결심하는 내용이다. 일본 최고 권위의 영화 잡지 키네마준보가 선정한 2020년 최고 일본영화로 뽑혔다. 2020년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은사자상인 감독상을 받았다.

영화 '부활' 포스터 ⓒ영화특별시SMC

▲부활 (3.26 개봉) 전체 관람가

감독: 구수환/ 출연: 이태석 외

한국/ 다큐멘터리/110분

‘부활’은 아프리카 수단에서 헌신하다 마흔여덟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이태석 신부가 생전 사랑으로 키운 제자들을 찾아 나서는 영화다. 이 신부가 떠났지만 제자들이 십 년 뒤 의사, 약사, 기자가 돼 스승의 길을 걷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태석 신부의 헌신을 비췄던 다큐멘터리 영화 ‘울지마 톤즈’의 후속작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