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홍수형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여성정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홍수형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세계여성의 날인 8일 “우리는 언제 서울의 미래에 관한 건전한 정책토론을 하며 선거를 치를 수 있는가”라며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를 비판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점점 거칠어지고 있는 남성 두 후보에게 묻는다”라며 이같이 썼다.

박 후보는 “안철수 후보로부터 여성의 날에 ‘쫓아내라’는 가부장적인 여성비하 발언을 듣고 몹시 우울했다”며 “‘쫓겨난 여성'들을 취재했던 옛 기억이 떠오르면서 이 땅의 여성들은 아직도 누군가로부터의 명령에 복종해야 하는 그런 사회에 살고 있는지 하늘을 바라보며 반문했다”고 말했다. 

사진=박영선 후보 페이스북
박영선 후보가 여성신문의 '신냥이' 캐릭터 양말을 신은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신냥이는 한 손에는 여성의 생존권을 의미하는 빵을, 다른 한 손에는 여성의 참정권을 뜻하는 장미를 들고 있는 고양이 캐릭터다. 사진=박영선 후보 페이스북

앞서 안 후보는 이날 박 후보를 겨냥해 “진정 피해자에게 죄송한 마음이 있다면 출마하지 말았어야 한다. 출마 자체가 2차 가해”라며 “양심이 있으면 피해 호소인 3인방 남인순, 진선미, 고민정을 캠프에서 쫓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박 후보는 같은 글에서 ‘박원순 사건 피해자에 대한 사과가 늦었다’는 오세훈 후보의 비판에 대해 “그동안 언론을 통해 몇 차례 사과했다”며 “오세훈 후보는 사실 확인을 안하고 연속적으로 상대방을 공격한다”고 했다.

이어 박 후보는 “해마다 여성의 날이면 여성의원들에게 장미꽃을 선사했던 노회찬 의원을 떠올리며, 여성신문이 만든 여성의날 기념 양말(장미와 빵이 그려진)을 신어보며 제 마음을 달랜다”고 썼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