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XR프로젝트-가상이상(假想以上) 개최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한 우수 가상현실(VR) 작품 5편 한자리에

서대문구 신촌문화발전소 ‘2021 XR프로젝트-가상이상(假想以上)’ 포스터 ⓒ서대문구청
서대문구 신촌문화발전소 ‘2021 XR프로젝트-가상이상(假想以上)’ 포스터 ⓒ서대문구청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이달 4일부터 20일까지 매주 목, 금, 토요일 오후 1∼8시 신촌문화발전소 공연장에서 ‘2021 XR프로젝트-가상이상(假想以上)’을 개최한다.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아우르는 초실감형 기술을 뜻한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 가운데 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XR프로젝트-가상이상(假想以上)’을 마련했다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이 경이로운 우주의 모습을 재현한 ‘스피어즈’를 비롯해 유명 할리우드 배우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글루미 아이즈(내레이션 콜린패럴)’와 ‘배틀스카(내레이션 로사리오 도슨)’, 가상세계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며 체험할 수 있는 ‘벽 속의 늑대’ 및 ‘라인’ 등 우수 VR 작품 5편을 상영하며, 관람 전후로 전문 XR 큐레이터의 작품 해설과 관람객 리뷰를 진행해 가상현실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외 영화제를 찾지 않더라도 우수한 VR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VR영화 체험 시, 가상세계로의 몰입을 극대화시키는 HMD(머리에 착용하고 대형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영상표시장치)와 컨트롤러를 사용하므로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다.

입장료는 3천 원으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신촌문화발전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서대문구청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서대문구청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