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차량 전복으로 발목뼈 골절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차량 전복으로 발목뼈 골절
  • 김규희 수습기자
  • 승인 2021.02.25 11:22
  • 수정 2021-02-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미 LA서 사고..."내리막 곡선 구간서 과속 추정"
현지 언론 "우즈, 선수 복귀 불투명...걷는 데만 수개월"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미 프로골퍼 타이거 우즈가 타고 있던 차량이 23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란초 팔로스 베르데스 인근에서 전복돼 한 경찰관이 사고 차량인 제네시스 GV80을 살펴보고 있다. 우즈는 이 사고로 다리를 다쳐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을 받고 있다고 그의 매니저 마크 스타인버그가 밝혔다.
타이거 우즈가 타고 있던 차량이 23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란초 팔로스 베르데스 인근에서 전복돼 한 경찰관이 사고 차량인 제네시스 GV80을 살펴보고 있다. ⓒAP/뉴시스

미국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에서 차량 전복사고를 당했다. 생명은 구했지만, 발목뼈가 부러지는 등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23일(이하 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우즈가 탄 차량은 이날 2차선 도로 내리막길에서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고 추락했다. 차량은 빠른 속도로 이동하다 반대편 차선으로 넘어간 뒤 연석, 나무와 충돌해 여러 차례 전복됐다. 사고 당시 차량은 도로 밖으로 9m 이상 날아가 사고 당시 속도가 상당했음을 추정케 했다.

사고 지역은 차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내리막길 속도 조절 실패가 사고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다른 차량과 충돌은 없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차량 내에서 알코올 냄새는 나지 않았다고 설명하면서 전복사고가 음주와는 무관하다고 답변했다.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미 프로골프선수 타이거 우즈가 타고 있던 차량이 23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란초 팔로스 베르데스 인근에서 전복돼 작업자들이 이를 옮기고 있다.
타이거 우즈가 타고 있던 차량이 23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란초 팔로스 베르데스 인근에서 전복돼 작업자들이 이를 옮기고 있다. ⓒAP/뉴시스

경찰과 소방당국 조사 결과에 의하면 우즈는 앞 유리를 이용해 사고 차량을 빠져나왔다. 

사고 당시 차량은 '제네시스 GV80'이다. 에어백은 모두 작동했고 차량 내부는 비교적 파손 상태가 덜했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현지 보안관은 성명을 통해 "차 내부가 쿠션 역할을 해서 치명상을 입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전면부는 완전히 파괴됐지만 내부는 비교적 온전했고 에어백도 작동했다"며 "차량 내부가 생존을 위한 쿠션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즈가 차 안에 갇힌 사람을 구조하는 데 쓰이는 공구를 통해 구조됐다고 전했다. 우즈는 안전띠도 매고 있었다고 알려졌다.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미 프로골퍼 타이거 우즈가 타고 있던 차량이 23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란초 팔로스 베르데스 인근에서 전복돼 사고 차량인 제네시스 GV80이 현장에서 크레인으로 들어 올려지고 있다.
타이거 우즈가 타고 있던 차량이 23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란초 팔로스 베르데스 인근에서 전복돼 사고 차량인 제네시스 GV80이 현장에서 크레인으로 들어 올려지고 있다. ⓒAP/뉴시스

우즈는 구조 후 병원으로 이송됐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부상 상태는 심각한 수준으로 알려졌다. 곧장 다리 복합골절 수술을 받았다.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소식통을 인용해 우즈의 발목뼈가 완전히 부러졌다고 전했다. 종아리뼈에는 나사를 박고, 발목은 핀을 이용해 고정했다고 알렸다. 복수의 미국 언론에 따르면 하버-UCLA 메디컬 센터에서 진행된 수술은 수 시간이 소요됐다.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지난 21일 로스앤젤레스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열린 제네시스 인티테이셔널 대회 종료 후 시상식을 지켜보고 있다.
타이거 우즈가 21일 로스앤젤레스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열린 제네시스 인티테이셔널 대회 종료 후 시상식을 지켜보고 있다. ⓒAP/뉴시스

한편 우즈가 선수 생활을 복귀할 수 있을지를 놓고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우즈가 다시 활동할 수 있을지에 대해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전했다. 

UPI통신은 25일 “우즈가 다시 걷게 되려면 수개월이 소요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라면서 “이전 허리 수술 이력까지 있는 우즈가 다시 골프 선수로 활동할 수 있을지 불투명하다”고 예상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