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초등대표 콘텐츠 1만8000여 편에 학습집중도 분석 기능까지
[2021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초등대표 콘텐츠 1만8000여 편에 학습집중도 분석 기능까지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1.02.19 14:15
  • 수정 2021-02-1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수상 에듀테크 부문 엘지 유플러스 | 유플러스 초등나라
유플러스 초등나라 ⓒ엘지 유플러스
유플러스 초등나라 ⓒ엘지 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U+초등나라'가 2021년 제16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에듀테크 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U+초등나라'는 프리미엄 초등 교육 콘텐츠를 앱 하나로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한 번의 로그인을 통해 초등 정규 교과 과정부터 아이수준에 맞춘 영어, 제2 외국어, 실감형 콘텐츠까지 학습이 가능하다.

△누적 900만부 판매 EBS 만점왕을 더 스마트하게 볼 수 있는 'EBS 스마트만점왕' △전 세계 800만이 다운로드한 수학교육앱 '토도수학' △해외 영어도서 2000여 권을 볼 수 있는 영어 전자도서관 '리딩게이트' △초등생 눈높이에 맞춘 영자 신문 '키즈타임즈 △놀이하듯 즐겁게 배우는 중국어 '문정아 중국어' △아이 스스로 즐길 수 있는 과학콘텐츠 '과학놀이교실' △ AR/VR로 살아 움직이는 세계유명도서 'U+아이들생생도서관' 등 콘텐츠가 1만8000여편에 달한다.

또한, 일/월별 공부시간을 확인하는 '나의 공부계획'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아이 스스로 정한 계획에 따라 공부하고 '내가 공부한 시간'을 한 눈에 보며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출석 도장을 찍고 계획을 달성할 때마다 받는 '젤리 포인트'도 운영 중이다.

여기에 'AI 학습태도 매니저'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분석, 시선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학습 종료 후에는 학습태도와 집중도 분석 결과를 제공하여 부모의 효율적인 학습지도가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