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가구 모집, 10㎡당 연5만원
퇴비 및 친환경 약제 무상제공

세곡천 힐링텃밭 ⓒ강서구청
세곡천 힐링텃밭 ⓒ강남구청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을 위해 지난해 세곡천 일대에 조성한 ‘힐링텃밭’ 경작에 참여할 350가족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텃밭은 세곡동 54, 13-2, 13-4번지에 위치한 9100㎡ 규모 유휴지를 활용해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됐다. 강남구민은 구청 홈페이지(gangnam.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가구당 제공면적은 10㎡다. 참가비는 연 5만원으로, 당첨자는 전산추첨을 통해 3월 2일 선정된다.

올해는 장애인과 기초생활수급자, 3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 등을 위해 별도로 35구획을 배정하고, 50% 할인 분양한다.

구는 주민 편의를 위해 텃밭에 주차장과 쉼터를 마련했으며, 참여 가족들이 친환경농업을 실천할 수 있도록 퇴비와 친환경 약제를 무상 지원한다. 농산물 안전성 여부 확인을 위해 정기적으로 토양․생산 농산물을 채취해 농약․중금속 검사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기선 지역경제과장은 “힐링텃밭 2년차인 올해부터 더 많은 주민들이 직접 텃밭을 운영하며 도시농업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작년보다 구획당 제공면적은 줄이고, 100구획을 늘렸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친환경 여가생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 ⓒ강남구청
정순균 강남구청장 ⓒ강남구청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