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경력단절여성 및 취업희망여성 대상 직업훈련교육 실시

ⓒ은평구청
경력단절여성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은평구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관내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참여 욕구를 충족하고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고자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1년 운영 프로그램은 치매예방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바리스타 양성과정, AI 데이터 어노테이터 양성과정, 한·양식 자격증 및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으로 총 4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 전 과정은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운영 및 네트워크 구축기관으로의 취업 연계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치매예방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돌봄관련 자격(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등)을 소지한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통한 안정적 재취업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2월 23일~ 4월 6일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수료 후 대한치매예방협회, 데이케어센터, 노인복지관, 요양원 등으로의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바리스타 양성과정’은 교육생 전원 2급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2월 24일~4월 13일 진행될 예정이며,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으로 카페를 포함한 식음료 업체에 취·창업이 가능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 ⓒ은평구청
김미경 은평구청장 ⓒ은평구청

‘AI 데이터 어노테이터 양성과정’은 IT산업 분야에서 틈새 직종으로 각광받는 데이터 어노테이터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은 3월 15일~4월 23일 진행될 예정이며, OA 가능한 20~40대, 초대졸 이상 이공계·컴퓨터 관련학과 전공자를 우대한다.

‘한·양식 자격증 및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은 한식과 양식 2종의 조리사 자격증 취득과 함께 단체급식조리 실습으로 경쟁력을 갖춘 전문조리사 양성이 목표이다. 교육은 4월 6일 ~ 6월 2일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은평구에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 또는 취업희망여성으로 교육과정별 15명씩, 총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신청방법은 참가신청서, 주민등록초본, 증명사진 2장을 지참하여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단, 교육과정별 접수 기간 및 면접 일정이 상이하므로 이 점에 유의하여 신청해야 한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s://ep.seoulwomanup.or.kr) 또는 교육 문의(☎02-389-197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