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정부질문 사전전략회의' 내부문건에
"질문자, 일관된 프레임 씌우기 전략 구사...
'반기업, 반시장경제, 반법치주의, 성폭행'
프레임 씌우기 집중 필요" 지침

국민의힘 원내행정국이 2월 2일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대정부질문 사전전략회의 관련' 문건 ⓒ국민의힘 원내행정국
국민의힘 원내행정국이 2일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대정부질문 사전전략회의 관련' 문건. 사진=해당 문건 캡쳐

 

오는 4일 대정부질문에서 정부에 ‘성폭행’ 프레임을 씌워야한다는 내용이 담긴 국민의힘 내부 문건이 공개돼 논란이 일었다.

국민의힘 원내행정국은 지난 2일 ‘대정부질문 사전전력회의 관련’ 보고서를 만들어 대정부질의를 담당한 의원들에게 공유했다.

해당 보고서에는 ‘성폭행 프레임 씌우기 집중필요’라고 유의사항에 쓰여 있었다.

이는 4월 열리는 서울부산 보궐선거가 더불어민주당 출신인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비위 사건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동안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당헌까지 바꾸며 후보 공천을 진행한 것에 비판을 해왔다.

다만 질문에 나서는 12명의 의원들은 질의 요지에 해당 내용을 직접 포함시키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문건이 공개되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야당이 정책토론을 해도 모자랄 시간에 정쟁의 프레임을 덧씌우겠다는 가이드라인을 자당 의원들에게 배포했다고 한다“며 “정말 믿고 싶지 않다. 차라리 가짜뉴스였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SNS에 “이 시국에 성폭행 프레임이라니요”라며 “부끄러운 줄 아셔야 한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