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체류 외국인도 코로나19 백신 접종한다
국내 체류 외국인도 코로나19 백신 접종한다
  • 김규희 수습기자
  • 승인 2021.02.01 09:12
  • 수정 2021-02-0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체류자·건강보험 가입 외국인도 백신 접종
19일 독일의 한 백신 센터에서 의료진이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코로나 19 백신 주사약병을 들고 있다. ⓒAP/뉴시스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코로나19 백신 주사약병. ⓒAP/뉴시스·여성신문

국내 체류하는 외국인도 코로나19 접종 대상에 포함된다.  

질병관리청은 장기체류자이고 건강보험에 가입한 경우 외국인도 백신을 맞을 수 있다고 1일 밝혔다. 건강보험 가입이 접종 조건인 만큼 접종비는 무료다. 

결혼 이민자 등 이주 여성의 경우, 대부분 국민의 배우자로 한국인인 만큼 국민 자격으로 백신을 접종받는다.

외국인 백신 접종 순서도 한국인과 똑같다. '의료계 종사자와 요양시설 거주자'가 우선적인 대상이고 기저질환자와 고령층 등이 그다음이다. (관련 기사 ▶ [Q&A] 코로나19 백신 접종, 언제부터 어떻게? http://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857

정부는 관광객 등 단기 체류자에는 '국민 건강을 지킨다는 원칙에 따라 필요성을 판단해 접종 여부를 판단한다'고 방침을 정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검토하고 있다.

자국에서 백신을 접종한 외국인이라도 한국에 오면 의무적으로 2주간 자가 격리하는 현행 제도는 그대로 유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