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 예비 초중고 1 및 고3을 위한 겨울나기 특강 ‘새학기 완벽적응, 이렇게 준비하소~’
2탄, 홈딜리버리 올(All) 클래스‘2021 새해 어서오소~’
3탄, AI·코딩 인재양성 프로젝트 ‘AI·코딩 전문가가 되어보소~‘

새학기 완벽적응 이렇게 준비하소 특강 촬영 현장 ⓒ서초구청
새학기 완벽적응 이렇게 준비하소 특강 촬영 현장 모습. ⓒ서초구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관내 학생들을 위한 ‘집콕타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생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서초구교육지원센터 온라인 전문채널 ‘서초혼공프로젝트’와 학교의 경계를 넘어 가정과 마을 전반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초혁신교육지구’가 함께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나기 스페셜특강, 새해맞이 키트선물, AI전문교육 등 3가지 교육서비스를 ‘신축년 집콕타파 프로젝트’로 기획해 1~3탄으로 제공한다.

제1탄, ‘새학기 완벽적응, 이렇게 준비하소~’ 특강은 예비 초중고 1학년 및 고3을 위해 서초구교육지원센터와 서초구 관내 교사들이 뭉쳐 서초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스페셜 특강이다. 오는 2월 5, 8, 9일 순차적으로 서초혼공프로젝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예비 초중고 1학년들을 위한 특강에서는 ▲달라지는 생활패턴 ▲새 학교 교육과정과 생활 안내 ▲알찬 겨울방학 보내기 등을 주제로 각급 학교 1학년 담당 선생님들이 직접 학생들에게 알려준다. 예비 고3 수험생 편은 ▲마지막 겨울방학 완전정복 ▲고3 연간 수험생 로드맵 등 고3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고3 진학부장 선생님이 꼼꼼히 알려줄 예정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2탄은 ‘홈딜리버리 올(All)클래스-2021 새해 어서오소’이다. 학생들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 참여하며 학습효과를 공유하는 시즌별 맞춤형 가정참여 교육 프로그램이다. 연령별 교육 콘셉트에 맞춰 다채로운 구성으로 준비했다.

집콕타파 프로젝트 3탄은 ‘AI·코딩 전문가 되어보소’이다. 서초혁신교육지구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AI코딩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젝트 참여 신청은 서초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eochoedu.or.kr)를 통해 2월 3일부터 접수하며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 예정이다.

권미정 서초구청 교육체육과장은 “코로나 사태로 외부활동이 제약되어 생활속 무료함에 지쳐있는 학생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관리, 심리정서 재충전,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