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 정신 담아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개관식 모습.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개관식 모습.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새로운 청소년 랜드마크가 될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14일 개관했다. 

이날 온·오프라인으로 열린 개관식에는 조광한 시장, 이석영 선생 후손 내외, 황기철 국가보훈처장, 이종찬 (재)우당교육문화재단 대표, 이철영 남양주시의회 의장 등이 자리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전 재산을 기부해 신흥무관학교를 설립하고 독립운동에 헌신한 남양주의 역사적 인물 이석영 선생을 기억하고자 선생의 이름을 도서관에 담았다. 

시는 이날 또 2020년 남양주시 청소년 예능대회 대중가요(중등부) 최우수상 수상자 심석중 서민채 학생을 ‘남양주 시민 아티스트 1호’로 선정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 아티스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도서관 장비와 콘텐츠를 지원할 계획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헌사를 통해 “이석영 선생의 고귀한 희생으로 지켜낸 이 땅에서 우리 후손들이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청소년들이 비전을 키우고, 이석영 청년창업센터에서 꿈을 키우며, 이석영 광장에 모여 선생의 고귀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을 기억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당분간은 축소 운영될 계획이며, 회원가입 및 대출·반납서비스는 정상 운영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