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비대면 간담회 개최
여성 과기인 R&D 참여 지원체계 강화
일·가정 양립 환경조성 방안 중점 논의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이 2020년 10월 8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 현판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이 2020년 10월 8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 현판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은 15일 여성과학기술인 단체장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과기인들과 비대면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2021년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시행계획 수립을 앞두고 정책 방향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보다 많은 여성과학기술인이 R&D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지원체계 강화와 ▲경력단절 없이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일·가정 양립 환경조성 방안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정 차관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연구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여성 과기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며 “일·가정 양립이 직장 내에서 실질적으로 이행되도록 실효성 있는 정부정책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