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새활용스토어’ 홈페이지 오픈

서울새활용스토어가 온라인 오픈했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서울새활용스토어가 온라인 오픈했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국내 최초 업사이클링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서울새활용스토어’ 홈페이지(http://seoulupstore.com/)를 열었다. 새활용 소재로 만든 다양한 패션잡화, 생활용품, 악세서리 등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새활용플라자 전경 ⓒ서울새활용플라자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새활용플라자 전경 ⓒ서울새활용플라자

새활용이란 자원에 디자인을 더하거나 활용방법을 바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업사이클링’의 우리말이다. 물건을 처음 만들 때부터 환경과 자연을 생각하며 쓸모없어진 후까지 고려하는 것, 물건을 가치 있게 오래 사용하도록 의미를 담아 만드는 것까지 해당된다. 

서울새활용플라자는 2017년 문을 연 대규모 복합 문화 공간이다. '자원순환도시 서울시 비전 2030'을 토대로 새활용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새활용 기반 산업 생태계 형성을 위해 설립됐다. 강연과 탐방, 새활용 체험 등이 이루어지는 '새활용아카데미', 방문객과 입주자, 관련 종사자 등이 모여 제품을 만들고 고치는 업사이클링 '팹랩(Fablab)'과 새활용 소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재은행'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새활용 관련 기업 및 스타트업도 입주해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새활용스토어 홈페이지(http://seoulupstore.com/)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eoulupstor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