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희 전 구청장, SNS 통해 국민의힘에 촉구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 페이스북 캡처.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 페이스북 캡처.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박춘희 전 서울 송파구청장이 김병욱 국민의힘 의원의 성폭행 의혹과 관련해 “정치적 유불리와 좌우를 떠나 철저한 수사를 벌이고 책임질 만한 결과가 나오면 무거운 법적 정치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다.

박 전 구청장은 지난 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자진 탈당한 김 의원에 대해 후속조치를 취하지 않는 지도부를 비판하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의혹을 따지기 위한 긴급 비상대책위원회를 준비하던 국민의힘은 김 의원의 탈당에 따라 ‘논의 대상이 없어졌다’며 비대위를 취소했다”며 “국민의힘은 김 의원의 탈당에 상관없이 비대위 차원에서 준엄하고 빈틈없는 조사를 벌이고 공정한 사법기관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해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의 인권 유린에 대해서는 좌파 우파를 가려서도, 당리당락을 따져서도 안 된다”며 “정의를 실현하라”고 역설했다.

이날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긴급 회의를 소집하고 김 의원에 대한 조치를 논의하겠다고 예고했지만, 김 의원이 탈당 의사를 밝히자 회의를 취소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자기가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밖에 나가서 법적 투쟁을 하겠다는 의미로 탈당을 한 모양”이라며 “본인이 국회의원이 되기 전에 일어난 일에 대해 스스로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당에 부담을 준다고 생각이 들어서 한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박 전 구청장은 국민의힘 보선 주자 가운데 지난해 11월 가장 먼저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